게임

발더스게이트3 샤의시련 공략

어드06 2024. 2. 27. 23:48

샤의 시련을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먼저 영묘입구를 통해 진입해야 한다.

영묘를 통해 진입하여 맵을 탐험하다 보면 달오름 탑, 슬픔, 장군 이라는 이름의 그림이 벽에 설치되어 있는 방을 볼 수 있다. 각각의 그림 아래에는 단추를 동작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이 단추들을 아래 순서대로 조작하면 숨겨진 문이 열리게 된다. 숨겨진 문은 마지막 그림인 장군 근처에서 열리게 되어 찾는 것이 어렵지 않으며, 그림을 순서대로 조작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방 곳곳에 설치된 함정이 발동된다. (하지만 함정 데미지가 그렇게 쎄지는 않은 편이다.)

 

그림조작 순서 : 달오름 탑 → 슬픔 → 장군 

숨겨진 문을 열고 나면 횡단 보석을 이용하여 샤의 시련으로 이동해주자.

 

 

샤의 시련 공략

샤의 시련에서는 그림자 보석 4개를 모아야 다음으로 진행할 수 있다. 다른 내용은 차치하고 그림자 보석 4개를 모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맵을 탐험하다보면 문을 열고 들어갔을 때 "의식용 그릇" 이라는 것이 놓여져 있는 것들을 볼 수 있다. 이 의식용 그릇을 사용하려고 하면 섀도하트가 나서서 자기 피를 받치려고 한다. 피를 받치게 놔두면 해당 시련에 도전할 수 있게 된다.

첫 번째로 도전한 시련은 "자신과 맞서는 시련" 이다. 자신과 맞서는 시련에서는 나의 4인팟 캐릭터들과 전투를 벌이게 된다. (의식용 그릇을 사용하기 전에 장비를 해제하고 사용하면 적으로 나오는 나의 캐릭터들이 약해져있다는 이야기가 있다.) 전투를 마치고 나면 드랍된 "그림자 보석"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다음은 "조용한 발걸음의 시련"이다. 미로같은 맵을 지나서 그림자 보석을 주우러 가야하는데, 그림자 두 마리가 맵을 돌아다니고 있다. 그들에게 발각되면 시작지점으로 다시 돌아오게 된다. (은신이나 이동기 스킬을 사용하면 쉽게 깰 수 있다고 한다.)

다음은 "신뢰의 도약 시련"이다. 어두운 곳에서 발판이 안보여야 정상인 것 같은데, 무슨 이유에서인지 나는 너무 또렷하게 발판이 다 보이고 있었다. 그냥 걸어가서 그림자 보석을 주워나오기만 했다;

마지막 그림자 보석은 여르기어를 잡으면 그의 시체에서 얻을 수 있다. 

 

침묵의 서재 찾기

그림자 보석을 모두 모았다면 이제 "밤의 창"을 찾으러 가야 한다. 밤의 창은 침묵의 서재 안에 있는데, 생각보다 침묵의 서재를 찾는 것이 쉽지 않았다. 알고보니 신뢰의 도약 시련 좌측 방에 버젓이 있었는데, 30분 넘게 맵 곳곳을 찾아 헤메인 것 같다.

 

침묵의 서재에 들어서면 간단한 전투를 해주고 퍼즐요소를 하나 풀어야 한다. 서재 출입구 기준 우측 라인의 책장에서 "상실의 가르침 : 밤을 노래하는 자" 라는 책을 얻어야 한다.

 

책을 얻은 이후 밤의 수수께끼라는 곳에 해당 책을 끼워주면 "밤의 창"을 얻을 수 있는 비밀 문이 열리게 된다.

 

이후 아이템을 파밍하고 퀘스트를 계속 진행한다.